지금은 마지막 때인 줄 알아야 합니다. (1)

 

 

 

(요일2:18) “아이들아 지금은 마지막 때라 적그리스도가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은 것과 같이

지금도 많은 적그리 스도가 일어났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마지막 때인 줄 아노라.”

 

디모데후서 31-5절을 보면 말세에 나타날 징조를 한 19가지로 말씀하고 있습니다:

① 자기를 사랑한다. ② 돈을 사랑한다. ③ 자랑한다. ④ 교만하다. ⑤ 비방한다. ⑥ 부모를 거역한다.

⑦ 감사하지 아니한다. ⑧ 거룩하지 아니하다. ⑨ 무정하다. ⑩ 원통함을 풀지 않는다. ⑪ 모함한다.

⑫ 절제하지 못한다. ⑬ 사납다. ⑭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⑮ 배신한다. 조급하다. 자만한다.

쾌락을 사랑한다.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한다”(인터넷).

 

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마지막 때란 예수님의 초림때부 터 시작이 되었습니다(벧전1:20; 1:1-2).

하나님께서는 구약(옛 언약) 시대 때에는 선지자들을 통해 하나님의 구원의 계시를 계속 말씀하셨지만

신약(새 언약) 시대에 와서는 마지막으로 자기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사

이 마지막 때에 아들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해 주셨습니다(인터넷).

이렇게 예수님과 함께 이 마지막 때가 시작되었고 그 마지막 때는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다시 오시므로 끝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도 요한이 말한 마지막 때란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 사이를 가리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