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lc6X4knO9OI


가정 사역,


우리 남편들에게 하나님께서 신적 권위를 주셔서 가정 사역을 신실하게 잘 감당해야 할 책임이 있지만 감당할 능력이 없습니다. 어떻게 아내를 하나님의 사랑으로 사랑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가정 사역에 있어서 부부 관계를 제일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부부보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부부 관계로 세움을 받길 기원합니다. 그리할 때 이 모든 것(행복과 모든 축복 등등)을 받을 줄 믿습니다(참고: 마6:33).


그런데 제가 사무엘상 1장에 나오는 기도하는 여자 한나에 대해서 묵상하다가 그녀의 남편인 엘가나는 신앙생활을 잘한 것 같지만 가정 생활은 잘 못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엘가나는 두 아내인 한나와 브닌나를 똑같이 사랑하지 않고 한나를 특별히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특별히 사랑을 받지 못한 브닌나는 자식을 낳지 못하는 한나의 약점을 이용하여 그녀를 몹시 괴롭히고 없신여겼습니다. 그래서 한나가 마음이 괴로워서 홀로 하나님께 나아가 통곡 기도를 하면서 마음을 쏟아냈습니다. 또한 엘가나는 한나가 왜 우는지 조차도 몰랐습니다. 남편에게 사랑받지 못한 야곱의 아내 레아가 생각났습니다.


밑에 설교 동영상이 저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가정 사역에도 조금이나마 유익하길 기원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마음이 괴로워 슬피 울며 하나님 아버지께 눈물로 부르짖고 있는 자매님들의 괴로움을 돌보시고 여러분의 슬픔을 돌이켜 기쁨을 주시길 기원합니다(참고: 시편 30:11).




주님 안에서,



제임스 나눔

(2023년 1월 21일, 토요새벽기도회 때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 부부를 기억하며 하나님께 기도한 후 목양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