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영원한 생명을 가졌습니다. (4)

 

 

둘째 확신은, 기도 응답의 확신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만 구하면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신다는 확신입니다.

사도 요한은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비결은 “하나님의 뜻대로만 구하면”입니다(요일5:14).

우리가 기도 응답의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비결은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만 구하면” 된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적어도 3가지가 있습니다:

 

(1)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모르고 하나님께 기도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성경 66권에서 말씀하고 있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우리가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하나님의 뜻을 잘 모르기에 우리의 기도 내용을 살펴보면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만 기도하지 않고 있는게 큰 문제입니다.

(2)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기보다 우리의 뜻을 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기도 내용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은 우리는 우리의 뜻을 하나님께 구했지 하나님의 뜻을 구한 기도는 그리 많치 않습니다그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하나님의 뜻을 잘 모르는데 어떻게 우리가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할 수가 있겠습니까그러기에 우리는 우리의 뜻대로 하나님께 기도할 수 밖에 없습 니다.

(3)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있으면서도 우리의 뜻대로 하나님께 기도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지 않고 우리의 뜻을 하나님께 관철하려고 하는 기도를 드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의 기도를 배워야 합니다: “아버지, 만일 아버지의 뜻이면, 내게서 이 잔을 거두어 주십시오. 그러나 내 뜻대로 되게 하지 마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되게하여 주십시오”(22:42, 새번역).